대경대학교 국제협력총괄본부

Student
GuideBook

자유게시판

충에 발견돼 불편을 겪은 시민들

본문

이번 감면은 지난달 15일 수돗물에서깔따구유충에 발견돼 불편을 겪은 시민들의 피해 보상 차원에서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유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돗물 관리.


▲ 이충우 여주시장이 18일 상황실에서깔따구유충 관련 언론 브리핑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여주시 수돗물에서깔따구유충이 발견돼 시민 불안이 확산하고 있다.


18일 환경부와 여주시 등에 따르면 전국 정수장 위생 관리 실태 점검 차원에서 전날 실시된 여주정수장 점검 중깔따구유충이 발견됐다.


환경단체들은 대전시가 올해에만 171억 원을 들여 추진한 대규모 준설공사로 인한 생태계 파괴가 원인이라고 주장했다.


사진은 유등천에 나타난깔따구의 모습.


지난 2020년, 제주 수돗물에서 발견된깔따구유충.


전자담배액상


18일, 환경부와 여주시 등에 따르면 전국 정수장 위생 관리 실태 점검 차원에서 전날.


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봄철 이상기온에도 아리수 내깔따구등 소형생물 유입을 완벽 차단했다고 23일 밝혔다.


수온 상승에 따라 소형 해충 발생 우려가 높아지는 시기를 앞두고, 서울시는 모든 정수센터의 방충망과 에어커튼 점검을.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경기 여주시 여주정수장에서 ‘깔따구’ 유충이 발견돼 당국이 수돗물을 식수로 마시는 것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18일 환경부에 따르면 전국 정수장 위생 관리 실태 점검 차원에서 전날 실시된 여주정수장 점검 중깔따구유충이 발견됐다.


[안동=뉴시스]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의 직원이깔따구유충 현미경 검사를 하고 있다.


(사진=경북도 제공) 2025.


번식하고 있다"며 "이는 그동안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생태계 이상 징후"라고 밝혔다.


이들에 따르면, 최근 대전 3대 하천에서는깔따구와 날파리가 창궐한 데 이어 부착조류인 녹조류가 창궐하고 있다.


녹조류는 일반적으로 유속이 느리고 부영양화된 정체 수역.


이충우 여주시장이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수돗물깔따구유충 발견 관련 긴급 언론 브리핑을 열고 재발 방지 대책을 설명하고 있다.


com 여주시 수돗물에서깔따구유충이 발견되면서 시민들의 불안이 커지는 가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