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학교 국제협력총괄본부

Student
GuideBook

자유게시판

6mm 폭우가 쏟아졌습니다.

본문

무려 146mm 폭우가 쏟아졌습니다.


올여름은 어떨까? 다음 달 장마 초기부터 많은 비가 내릴 가능성이 크다는 게기상청의 예상입니다.


기상청은 오늘(23일) 발표한 여름철 전망에서, 다음 달 강수량이 평년을 웃돌 확률을 40%로 높게 봤습니다.


3의 지진이 발생했다고기상청이 밝혔다.


34도이며 지진 발생 깊이는 11km이다.


기상청은 "지진 발생 인근 지역은 지진동을 느낄 수.


2의 지진이 발생했다고기상청이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11시 56분께 고성군 토성면에서 '쿵 떨어지는.


부산 동래구는 지난 10일 오후 구 부산기상청부지에 조성된 동래구공공지원센터에서 시설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10일 서울 용산구 스마트건설교육원에서 열린 '2025년 기초지자체 대상 여름철 방재기상업무협의회'에서 수도권기상청관계자가 호우 긴급재난문자 추진 경과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수도권기상청국지적으로 빈발해지는 여름철 집중호우와 폭염, 태풍 등 위험기상에.


shutterstock기상청이 달빛의 밝기도 예측한다.


15일기상청에 다르면 항공기상청은 헬기 등 고도 3천m 이하로 비행하는 저고도 비행기 야간운항을 위해 우리나라 전역에서의 시간별 '달빛의 밝기'를 예측 및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수도권기상청은 기후위기시대 역할을 강화하고수도권 지역 기상·기후 분야의 새로운 서비스 발굴과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수도권기상청정책자문단'을 발족했습니다.


송도 아메리칸타운더샵 2차


정책자문단은 기상예보, 관측기술, 기후변화 등 3개 분야에 걸쳐 11명의 전문가로 구성.


사진기상청12일 오후 9시 49분 16초 전남 신안군 흑산도 북서쪽 53km 해역에서 규모 2.


기상청에 따르면 진앙은 북위 35.


08도이며, 지진 발생 깊이는 19km다.


기상청은 "지진피해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기상청이 야간 저고도 항공기의 안전을 위해 '달빛 밝기'를 시간대별로 예측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조명 없는 어두운 밤하늘을 비행해야 하는 헬기 운항 환경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전망이다.


기상청산하 항공기상청은 오는 8월부터 전국 단위 '달빛 조도.


이번 지진으로 영덕 일대에서는 건물 위층에 있는 사람이 진동을 느끼고 차가 약간 흔들리는 수준인 진도 3이 관측됐습니다.


기상청은 이번 지진으로 피해가 예상되진 않지만, 앞으로 추가 지진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안전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